[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생필품'(Necessaries), '유아용 음식'(Enfant), '간식과 간편식'(Easy to eat), '다이어트 식품'(Diet food) 등 'N.E.E.D'가 올여름 인기 식품 트렌드로 꼽혔다.
쿠팡은 지난 6월과 7월 식품 판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쌀, 생수, 라면 등의 생필품, 믿고 안전하게 먹일 수 있는 유아용 음식,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류와 즉석식품, 여름철 몸매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식품이 높은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모바일 쇼핑이 빠르게 확산되고 온라인 판매 식품에 대한 신뢰도가 꾸준히 높아지면서 온라인 쇼핑이 고객들에게 꼭 필요(NEED)한 식품의 주요 쇼핑채널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현상으로 분석된다.
지난 6월과 7월 쿠팡의 식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70% 가량 증가했으며 전체 식품 판매액 중 모바일 판매액 비중은 작년 동기와 비교해 20%p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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