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트베이직은 8일 이사회를 열고 패션그룹 형지의 여성복 브랜드인 라젤로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약 40억원이다.
현재 에리트베이직은 매출의 약 70%를 학생복 사업부가 차지하고 있다. 교복가격상한제 등으로 인해 교복 시장의 환경이 지속적으로 변화되면서 에리트베이직은 LK스포츠, 비토이(BE@TOY), 나인핏(NINEFIT) 등을 론칭하며 패션 사업으로의 확장을 시도했다.
그러나 패션부문이 성공을 거두지 못하면서 에리트베이직 측은 최근 LK스포츠, BE@TOY 등을 정리했다.
또 작년 9월에 런칭한 4050 여성전문 바지브랜드인 NINEFIT 브랜드와 시너지를 통해 라젤로를 향후 500억~1000억원대 규모의 브랜드로 육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한편 라젤로는 4050대 여성을 타깃으로 지난 2009년 론칭한 여성 어덜트 캐주얼 브랜드로 전국에 약 70여개의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3년 말 기준 매출액은 약 200억원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