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철강協, 7~9일 어린이 캠프, 안전 교육신설

최종수정 2018.09.09 08:45 기사입력 2014.08.07 15:0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철강업계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철강캠프에도 안전교육을 신설, 운영하기로 했다.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는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 동안 경기도 안성소재 너리굴 문화마을에서 철강업계 임직원 자녀 등 초등학교 4∼5학년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어린이 철강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철강협회는 2000년부터 현장 체험과 철강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철강 소재의 우수성과 철강산업의 중요성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어린이 철강캠프를 개최해 왔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철강 사이언스 매직쇼, 철강 어린이 생활경제, 철강신문 만들기, 철강벨을 울리라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철강에 관한 기초지식을 배운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심폐소생술 교육이나 화재시 대피 훈련 등 안전교육을 할 예정이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지난 14년간 2700여 명의 어린이가 참가한 철강캠프는 어려운 철 이야기를 쉽게 배울 수 있어 철강업계 임직원 가족에게 인기가 있다”며 “올 캠프는 각 회사에서 30여명의 직원 및 안전요원을 파견하고, 안전관련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등 안전관리를 강화했다”고 말했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