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 방산부문 신입사원, 농촌 봉사활동으로 '첫 발'

최종수정 2014.08.04 16:24 기사입력 2014.08.04 16:2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 한화 는 방산부문 신입사원 35명이 최근 진행 중인 신입사원 입문과정의 일환으로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마현리를 찾아 농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한화 신입사원들이 방문한 마현리는 지난해 9월 ㈜한화 방산부문이 도ㆍ농 교류활성화와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고자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곳으로, 신입사원들은 마을 공동공간 제초작업, 비닐하우스 내 과실 솎기 등의 활동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농촌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입사원 최경덕씨는 "농사일이 처음이라 실수도 하고 몸이 많이 힘들기도 했지만, 봉사의 의미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이었다."며 "이러한 경험을 발판 삼아 회사와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거듭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화 방산부문은 신입사원 연수 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화의 기업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신입사원들이 나눔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