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용수 기술위원장"내·외국인 감독 모두 고려"…내달 선임 목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용수 기술위원장[사진=김현민 기자]

이용수 기술위원장[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준용 기자]이용수 신임기술위원장(55)이 새 대표 팀 감독에 내· 외국인을 모두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수(55) 대한축구협회(KFA) 기술위원장은 28일 오전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국인, 외국인 감독 같이 포함해서 기술위에서 심도 있게 감독선임을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이 위원장은 "어떤 감독이 리스트에 올라 있다, 안됐다는 현재로서 말씀드릴 단계는 아니다"면서 "신임 감독은 한국축구의 미래를 고려해 유소년축구까지 긍정적 변화를 낼 수있는 비전을 가지면 좋겠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또 "9월 A매치 때 본부석에서 우리 대표 팀의 경기를 지켜볼 수는 있게 하고 싶은 것이 욕심이다"라면서 내달 감독 선임을 완료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어 "어떤 감독이 선임이 되든 6개월밖에 남지 않은 아시안컵 한 대회 결과로 책임묻기는 짧다"면서 "이번에 감독을 선임하면 2018년 러시아월드컵까지 계약할 계획이지만 중간에 단서조항을 넣을 생각"이라고 했다. 단서조항으로는 "월드컵예선을 통과했을 경우 월드컵까지 맡기는 방안을 고려한다"고 했다.
또 감독선임에 대한 기준도 언급했다. 이 위원장은 "월드컵 또는 클럽 팀 감독으로서 경기결과를 만들어 낸 경험이 첫째 기준"이라면서 "내외국인 구분 없이 세계무대에서 경기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부분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외국인 감독 선임시 비용문제에 대해서는 "2002년 월드컵을 개최하는 상황과 현재 우리 현실은 다르다"면서 "현실적인 축구협회 예산을 고려할 때 무작정 이상적이고 좋은 지도자를 돈을 많이 들여서 영입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라고 했다. 그는 "외국인 감독을 선임했을 때 스텝부터 추가적 패키지 형태의 비용을 고민해야 한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새롭게 구성될 기술위원회 인사들도 발표했다. KFA의 새 기술위원으로는 조영증(60) K리그 경기위원장, 김학범(54) 전 강원FC 감독, 김남표 (50)·최영준(49) KFA 전임강사, 최인철(42) 현대제철 레드 엔절스 감독, 신재흠(55) 전 KFA기술위원, 정태석(42) 분당베스트병원 SPRC센터장 등 일곱 명이 선임됐다.

이 위원장은 새 기술위원 선임 배경에 대해 "많은 분들이 추천도 해주셨고 주변에 생각하면서 기술적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았다" 면서 "젊은 축구관계자 포함시키고 싶었는데 고사했다"고 밝혔다.

앞서 황보관(49) 기술위원장을 비롯한 대한축구협회 기술위는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이 1무2패를 기록한 뒤 독립성 부재, 역할 부족 등 비판을 받아왔다. 이에 24일 이 기술위원장이 선임되고 새로운 기술위를 구성했다. 새롭게 구성된 기술위는 30일 파주에서 첫 회의를 시작으로 신임 사령탑을 선임하는 절차를 밟는다.



박준용 기자 juneyong@asiae.co.kr
김현민 사진기자 kimhyun8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