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24일 올해 2·4분기 영업이익이 121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1%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6.2% 늘어난 1조1423억원으로 집계됐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생활용품사업은 중심 채널인 대형마트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약 3% 역신장하는 상황에서도 매출액 3402억원, 영업이익 304억원을 기록, 전년동기 대비 각각 2.7%, 17.6% 성장했다. 특히 '온:더바디' 퍼퓸라인 제품이 매출 강세를 보인 바디케어가 성장세를 견인했다.
화장품사업은 매출액 4642억원, 영업이익 63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1.7%, 4.2% 증가했다. 프레스티지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특히 한방브랜드 후의 매출이 71% 증가했고, 발효화장품 숨이 18%, 천연허브화장품 빌리프가 51% 늘었다.
더페이스샵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 증가했으며, 해외사업의 경우 후와 더페이스샵의 선전으로 전년동기 대비 13% 성장했다.
반면 음료사업은 영업이익이 28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7.1% 감소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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