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분무경 양액재배로 우량씨감자 생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군이 분무경 양액재배로 우량씨감자를 생산 수확 선별하고 있다.

완도군이 분무경 양액재배로 우량씨감자를 생산 수확 선별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일반씨감자보다 30%이상 증산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이 분무경 양액재배로 우량씨감자를 생산, 농가에 보급하여 농가 소득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완도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고령지농업연구센터에서 감자 기본식물을 분양 받아 완도군농업기술센터내 조직배양실에서 육성과정을 거치고 양액재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생산했다고 밝혔다.

분무경 양액재배란, 작물에 필요한 영양분을 적정농도로 용해시킨 배양액을 공중상태의 뿌리에 직접 분사해주는 재배 방법이다.

이번에 생산하여 보급한 품종은 추백이며 휴면기간이 짧고 중남부지방에서 2기작 재배에 적합한 극조생종이다.
분무경 양액재배 우량씨감자 생산

분무경 양액재배 우량씨감자 생산

원본보기 아이콘

감자에 발생할 수 있는 생리장해가 적고, 조기수확시 껍질 벗겨짐 이 덜하고 외관품질이 우수하여 완도지역에서 재배하기 적합한 품종으로 알려졌다.

금번에 생산한 우량씨감자 520kg은 약 1ha의 면적에 식재할 수 있는 양으로 작기별 분양계획에 따라 관내 농가에 보급했다.

완도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보급한 우량씨감자는 일반씨감자에 비해 30%정도 수확량 향상을 기대할 수 있고 10a당 약 100만원 정도의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보급한 우량씨감자 520kg 전량을 1차 증식할 경우 10ha에 식재할 수 있는 씨감자를 생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우량 씨감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농업기술센터 조직배양 담당자(550-5974)에게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