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이영규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서울 캐릭터ㆍ라이선싱페어 2014'에 경기도 내 13개 캐릭터 기업과 함께 참가해 720만달러(74억원 상당)의 수출계약 상담을 진행했다. 이는 전년 수출액 65억원과 비교할 때 13% 성장한 것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번 행사에서 경기도 공동관을 구성, 도내 13개 캐릭터 기업의 전시 참가 및 총 87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했다. 올해 13회째인 '서울 캐릭터ㆍ라이선싱페어'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캐릭터 전문 전시회다.
먼저 '디자인설'의 '뚱(Ddung)'은 홍콩 백화점 20여곳과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또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기업드로과도 뚱 브랜드샵 운영 계약을 맺었다. '뚱'은 뮤지컬 및 증강현실 제품에도 향후 활용될 전망이다.
'블루핀'은 캐릭터 '깜부'를 활용한 키즈 에듀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키즈월드'의 글로벌 서비스로 대규모 투자금을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최동욱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캐릭터페어의 수출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 독일게임스컴, 카툰커넥션, 지스타 등 국내외 전시회의 참가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경기콘텐츠 수출지원센터' 운영 강화를 통해 도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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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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