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성화고 학생 100여명과 함께하는 취업준비교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북구, 17일 오후 1시30분 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강당서 ‘2014 특성화고 학생 취업준비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긴장과 설렘이 교차하는 사회로의 첫걸음.

강북구가 그 첫 걸음에 힘을 보태고자 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17일 오후 1시30분부터 성암국제무역고 강당에서 ‘2014년 특성화고 학생 취업준비교육’을 개최한다.

이 교육은 특정 분야의 인재 발굴과 전문 직업인 양성을 목표로 하는 특성화고 본연의 취지를 살려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강북구가 준비한 자리로 지역내 유일의 특성화 고교인 성암국제무역고 2학년 취업준비생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간단한 안내를 시작으로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의 성공적인 작성법, 이미지메이킹, 모의면접, 노동교육, 설문조사 순으로 약 3시간 30분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취업준비교육

지난해 열린 취업준비교육

AD
원본보기 아이콘

1교시는 인사담당자가 지원자에게 요구하는 핵심 포인트는 무엇인지, 본인만의 독창적인 이야기가 담긴 매력적인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예시를 통해 자세히 알아본다.
2교시는 면접 시 갖추어야 하는 기본적인 복장과 태도, 본인에게 맞는 이미지 연출법 등 구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미지메이킹 방법을 확인한다. 이어 3교시는 면접대상자가 자주 받는 질문과 그에 대한 효과적인 답변 등 실전형 면접 요령을 배운다.

또 조별로 모의면접을 실시해 전문가의 피드백도 받고 자신의 장점과 단점도 파악해 실전에서의 자신감을 끌어올린다.

마지막 4교시는 올바른 노사문화, 근로자의 권익과 침해 대응법 등 학생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노동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본다.

특히 구는 고졸 취업 성공사례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필요 이상의 학력과 스펙 쌓기 등 학력과소비를 줄이고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교육은 다수의 진로상담 및 취업상담의 경험을 가진 (주)예그리나의 서정민 본부장과, 강명진 팀장이 할 예정이다.

노동법 강의는 서울시의 추천을 받은 노동강사 서창미 공인노무사가 별도 진행한다.

구는 교육 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및 건의사항을 확인하여 일자리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할 계획이다.

2011~2013년 3년 연속 희망일자리 만들기 인센티브 사업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된 바 있는 강북구는 ‘일자리 창출이 최상의 복지’를 기치로 찾아가는 취업상담실, 취업정보은행, 일자리 발굴단 등 현장 중심의 일자리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