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스크바 지하철 탈선사고, 희생자 증가…180여명 사상(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의 지하철에서 15일 오전(현지시간) 발생한 전동차 탈선 사고 희생자가 갈수록 늘어나 사상자가 180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알려졌다.

현지 보건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현재 20명이 사망하고 120여명이 입원 중이다. 입원 환자 중에도 중환자가 많아 사망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인테르팍스 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러시아 보건부 공보실장 올렉 살라가이는 언론 인터뷰에서 "19명이 현장에서 숨지고 1명이 병원으로 후송됐다 사망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160명 이상이 부상해 그 중 129명이 입원했으며 42명이 중태"라고 덧붙였다.

탈선 사고는 이날 오전 8시 40분께 모스크바 서부 '슬라뱐스키 불바르'역과 '파르크 파베디' 역 중간 지점에서 일어났다. 출근 시간대 승객들을 태우고 시속 70km 이상으로 달리던 전동차가 급정차하면서 그 충격으로 앞쪽 차량 3량이 탈선했으며 이중 1량은 완전히 파손됐다.

모스크바 지하철 당국은 지하철에 공급되는 전력의 전압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열차가 급정차했다고 밝힌 가운데 모스크바 전력회사는 지하철에 대한 전력 공급 차질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모스크바시 교통국은 테러 가능성은 없다고 밝혔다.
수사 당국은 전력 공급 차질 외에 전동차 자체의 기술적 결함, 철로 손상 등의 여러 가설을 염두에 두고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상자 가운데 외국인은 없다고 모스크바 시당국은 밝혔다. 주러 한국대사관도 사상자 중 한국 교민을 포함한 외국인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사고 이후 200여 명의 승객이 지하철 터널에서 빠져나와 긴급 대피하는 과정에서 대규모 소동이 벌어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