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朴대통령 "국가혁신 못하면 국민신뢰 얻지 못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4일 새누리당 전당대회에서 "당과 당원 여러분께 바라는 것은 오직 국민을 위해 한 마음으로 노력해 나가야 한다는 것"이라며 "우리가 힘을 모아 국가혁신을 이뤄내지 못한다면 결코 국민의 신뢰를 얻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새누리당 전당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오늘 전당대회를 통해 우리 새누리당은 새 지도부와 함께 새롭게 출발하게 된다. 정부도 이번 주에 2기 내각을 출범해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국가혁신 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박 대통령은 "온 국민을 비탄에 빠뜨린 세월호 사고는 우리 사회의 기본에 대한 깊은 성찰과 힘들더라도 반드시 해내야만 할 국가혁신의 과업을 안겨주었다"며 "과거부터 쌓여온 뿌리 깊은 적폐들을 해소하지 못한다면 국민행복도 국민안전도 이뤄낼 수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적폐근절의 시작이 될 것이다. 가뭄으로 강바닥이 드러난다면 위기일 것이나 그 위기는 강바닥에 쌓여있는 묵은 오물을 청소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은 "지금 바꾸지 않으면 기회는 다시 오지 않는다는 각오로 근본부터 하나하나 바꿔 가겠다. 우리 사회 곳곳의 묵은 적폐를 바로잡아서 새로운 대한민국을 반드시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하반기 경제활성화에 주력하고 통일논의의 불씨를 재점화 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박 대통령은 "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대한민국이 재도약하기 위해서는 단합된 힘과 노력이 필수적"이라며 "저와 정부는 우리 경제가 다시 회복세를 이어가고, 그 온기가 구석구석 퍼져 나가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기반을 쌓아가는 노력을 꾸준하게 해 나갈 것"이라며 "곧 범국민적인 ‘통일준비위원회’를 출범시켜서 통일준비를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는 이미 천막당사의 삭풍도, 두 번의 대선패배도 함께 힘을 모아 이겨낸 불굴의 의지와 저력을 가지고 있다"며 "우리 다시 한번 힘을 모아서 새로운 대한민국, 새로운 한반도를 만들어 가자"고 호소했다.

박 대통령은 서청원·김무성 의원이 당대표 경선과정에서 대립한 것을 의식한 듯 "치열한 경선과정에서 주고받은 서운한 감정은 모두 잊고 새로운 지도부를 중심으로 하나가 되어 주시기 바란다. 그 모든 것을 새로운 에너지로 승화시켜 경제살리기와 국민행복시대를 열어 가자"고 당부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