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노회찬 "나경원,'4대강 폐해'에 대국민 사과해야"

최종수정 2014.07.13 15:21 기사입력 2014.07.13 15:21

댓글쓰기

노회찬 "나경원,'4대강 폐해'에 대국민 사과해야"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7·30 재보궐 서울 동작을에 출마한 노회찬 정의당 후보는 13일 나경원 후보에게 4대강 사업에 대한 책임을 물으며 대국민 사과와 함께 국정조사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했다.

노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4대강 건설사 담합사건 2심 재판에서 담합이 사실상 '청와대의 지시'로 시작됐다는 주장이 제기됐고, 정부가 담합의 빌미를 제공한 사실을 인정할 수 있다고 법원이 판단했다"면서 "이명박 대통령을 만든 장본인이자 4대강 사업에 적극적으로 찬성했던 나 후보는 국민에게 사과하고 국정조사 제안에 대한 입장을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4대강 건설사 담합은 권력과 대기업의 부패결탁 및 정부 무능이 수십조 원의 막대한 국민혈세 낭비와 생태파괴를 가져왔다"며 "정부가 유병원 일가에 대한 구상권을 청구했든 4대강 관련 고위공직자들의 재산 가압류와 구상권 청구를 못할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노 후보는 이명박 전 대통령 등이 증인 출석하는 국정조사 실시, 수자원공사의 혁신과 4대강 부채 해결, 보 철거 및 대통령 직속 4대강 복원위 설치 결단 등을 촉구했다.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