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곡성군, 공직자 규제개혁 역량강화 2차 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4.07.13 08:26 기사입력 2014.07.13 08:26

댓글쓰기

“함께해요 희망곡성, 함께해요 친절한 규제개혁 ”

곡성군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역량강화 2차 교육을 실시했다.

곡성군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역량강화 2차 교육을 실시했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은 지난 10일 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300여명의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규제개혁 추진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규제개혁과 지방자치단체가 가야할 규제개혁의 방향 및 규제 업무담당자들이 반드시 추진하여야 할 규제완화 실천과제를 주제로 조선대학교 이민창 교수가 진행했다.

금번 교육은 지난 6월 직무교육에 이어 2차로 규제개혁의 본질, 유형별 규제관리 완화사례, 인·허가 등 민원처리와 관련한 규제개혁, 제도개선 발굴을 통한 자치법규와 법령 개정, 지역투자 유치를 위한 규제개선 사례 등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규제개혁이 자치단체의 경쟁력 있는 규제개선이자, 사람들이 모이게 하는 효과적인 경제활성화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장에 참석한 유근기 곡성군수는 “방문하는 군민에게 친절하고, 업무의 전문성을 통해 군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오늘 규제개혁 교육이 그 맥을 같이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에 참석한 허가부서 규제 업무담당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 우리군이 어떤 방향으로 규제개혁을 해야 할지 방향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