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버즈런처 '소녀나라' 제휴 홈팩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소녀나라’와 제휴한 스마트폰용 '버즈런처' 홈팩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녀나라는 10대 여성들이 즐겨 찾는 온라인 쇼핑몰로 현재 다음 스토리볼과 마이틴 서비스에서 패션코디법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10대 청소년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소녀나라’ 홈팩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10대 소녀들의 패션 취향을 반영한 여름 화보 테마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뮤직, 웹툰, 동영상, 카메라 등 청소년들이 주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소녀나라 회원을 배려한 소녀나라 카카오스토리, 커뮤니티 링크 등이 포함돼 새로운 상품에 대한 정보와 패션트렌드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다음과 소녀나라는 홈팩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25일까지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녀나라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소녀나라’ 홈팩을 다운로드 받은 후 소녀나라 ID를 인증하면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 고객 가운데 90명을 선정해 여름용 트레이닝복 세트, 네온 방수팩 등 소녀나라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웹사이트(buzz.daum.net/help/event/3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지난 5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800만건을 돌파했으며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버즈런처는 전체 이용자의 60%가량이 해외 이용자들로 현재까지 총 45만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됐고, 50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
김미연 다음 버즈KR 프로젝트 매니저는 “다음 버즈런처가 10대 청소년들에게 인기있는 소호쇼핑몰과 함께 스마트폰 테마를 공동 제작하는 것은 ‘소녀나라’가 처음”이라며 “패션과 사진에 관심이 많은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화보 느낌의 고퀄리티 테마를 제공하는 등 10대가 좋아할 수 있는 홈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