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원 명품, 춘향골 친환경 복숭아 첫 출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춘향골 친환경 복숭아

춘향골 친환경 복숭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친환경복숭아 92농가 112.5㏊를 재배 1,200여톤을 생산 전국출하 "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요즘 남원시 명품 춘양골 친환경 복숭아 수확이 한창이다.
남원은 지리산과 섬진강의 영향으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기후적 여건과 배수가 잘 되는 지리적 여건으로 다양한 품목의 친환경농산물이 생산되어 전국에 명성이 나있다.

특히 송동, 금지, 주생, 대강 등 평야부 지역은 지난 1970년대부터 복숭아를 생산 재배역사가 40년이 넘는 지역으로 서울 가락동 농산물도매시장에 남원 춘향골복숭아가 출하되면 최고가격과 본 가격이 형성될 정도로 대도시에서 최고의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다.

요즘 무더위 속에서도 남원시 송동면 세전리 이명환씨 23,140㎡ 고품질 친환경 노지 복숭아 농장에서는 첫 출하 작업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수확에 나선 이명환 농민은 "그동안 친환경 복숭아를 생산하기 위해 미생물, 천적 등을 사용해 나왔고 과수원 제초 작업은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예초기를 사용 잡초를 제거해 나온 결과 명품 친환경 복숭아를 생산해 나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동안 남원시에서는 유통시장 다변화에 따른 품종갱신과 수확 시기를 분산 토록해 9월 초순까지 생산이 가능 서울, 인천 수도권과 광주 등 전국에 출하해 나갈 계획이다.

남원 친환경 복숭아 생산면적은 현재 92농가가 112.5㏊를 재배 연간 1,200여톤을 생산 연간 81억여원의 조수익을 올리고 있다.

남원시는 농산물 수입개방과 식생활 변화에 따른 품종 다변화와 친환경 자재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전국 최고의 친환경 명품 복숭아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