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유아축구교실 등 통해 월드컵 주역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아축구교실,어린이축구교실 등 운영,인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대한민국 축구를 이끌어갈 꿈나무들인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유아 축구교실, 어린이 축구교실, 청소년 풋살 교실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구는 1998년부터 지역 내 축구 꿈나무 육성을 위해 유아 축구, 어린이 축구, 청소년 풋살 교실을 운영해 왔으며 체계적인 축구교실 운영을 위해 경기지도자, 생활체육지도자 등 전문 자격증을 소지한 우수한 지도자를 위촉, 축구와 풋살을 가르쳐 매 년 150여 명의 미래 축구 주역을 배출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역내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유아 축구교실을 추가했다.

강남구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21개원이 참여하는 유아 축구교실은 일원동 마루공원 풋살 구장에서 축구강습과 축구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체험위주의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유아 축구교실

유아 축구교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유아 축구교실은 야외 체육활동이 부족한 유아들에게 충분한 운동량과 새로운 경험의 기회가 제공되는 체험의 장으로서 학부모와 유아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어 유아 축구 붐 또한 기대해 본다.

각 축구교실은 매 년 1월 접수를 시작, 자체 선발하고 3월부터 11월까지 주 2회, 1일 1~2시간으로 운영된다.
유소년 축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시작한 유소년 축구교실은 지역 거주 5 ~ 7세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집, 대치 유수지 체육공원에서 연습중에 있다.

구가 운영하는 축구교실은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과 인기가 많아 매 접수 시 마다 단기간에 마감되고 있으며 축구교실 참가자에게는 유니폼, 축구화 등 강습물품도 제공, 비용을 들이지 않고 축구교실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구는 매 년 5월 지역 내 초등학교·중학교를 대상으로 구청장배 소년 축구대회를 개최, 그 동안 갈고 닦은 축구실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축구대회에서 우승한 학교에는 강남구 해외 자매도시 학교와 친선경기를 치를 수 있는 출전권도 주어진다.
유아축구교실

유아축구교실

원본보기 아이콘

권승원 문화체육과장은 “강남구 축구교실은 학업부담으로 야외 활동이 부족한 유·청소년들에게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축구교실을 통해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축구주역의 탄생을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