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주철현 여수시장 취임식 모바일·인터넷 생중계 ‘생생’

최종수정 2014.06.27 10:27 기사입력 2014.06.27 10:27

댓글쓰기

"내달 1일 시민회관서…각계 시민 2000여명 참석"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내달 1일 열릴 민선6기 주철현 여수시장 당선인의 취임식이 모바일과 인터넷으로 생중계된다.

시에 따르면 주 당선인은 이날 오전 11시 광무동 여수시민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시민과 소통’하는 민선6기 공식 업무에 돌입한다.

‘시민 여러분이 시장입니다’라는 주제로 열리게 될 취임식에는 각계각층의 시민 2000여명이 참석해 민선6기의 뜻 깊은 출발을 함께 한다.

시는 이날 취임식에 참석하기 어려운 일반 시민들을 위해 ENG 등 총 4대의 카메라를 현장에 배치해 모바일·인터넷 생중계를 실시한다.
또한 식장 내 200인치 대형모니터와 로비에 모니터 2대를 설치하고, 4.5톤급 홍보영상 차량도 주차장에 배치하는 등 다채널 중계에 나선다.

이에 따라 새 여수 시대의 개막을 천명하는 주 당선인의 취임선서 낭독 등 지역사에 족적을 남기게 될 현장의 생생함을 HD급 영상으로 송출하게 된다.

특히 취임사를 통해 ‘소통 여수’, ‘활력 여수’, ‘행복한 여수·안전한 여수’, ‘푸른 여수’ 등 민선6기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주 당선인의 생생한 육성 메시지도 여과없이 시민들에게 전달된다.

또한 근로자, 장애우, 다문화가정, 환경미화원, 농어민, 여성, 노인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하나가 돼 ‘시민의 찬가’를 합창하며 새 여수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면도 앵글에 담게 된다.

취임식 시청방법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 및 여수시 모바일홈페이지(m.yeosu.go.kr)에 접속 후 ‘LIVE/VOD’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국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다.

앞서 여수시는 지난해 8월 전국 최초로 청내 HD인터넷 생방송 시스템을 구축, 모바일기기를 통해 IPTV, 스마트폰, PC, 태블릿폰으로 시정전반을 생중계함으로써 시민 알권리 확대와 시정 홍보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