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글로비스, 화재 대피훈련 실시

최종수정 2014.06.27 06:52 기사입력 2014.06.27 06:5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 는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에서 임직원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규모 화재 대피훈련을 시행했다.

이번 훈련은 서울 강남 한복판의 대형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정하고 이에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대피훈련으로 진행됐다.

현대글로비스 본사는 지상 20층, 지하 7층의 고층 건물로 대규모 인원이 상주해 있는 곳으로 대피훈련은 본사 사무실 한 층에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화재 경보를 발령한 직후 현대글로비스 임직원들은 매뉴얼에 따라 물에 젖은 수건과 비닐봉지 등으로 호흡기를 보호한 채 비상계단을 이용해 신속하게 건물 외부로 대피했다.

소화기 사용 실습 등을 통해 화재 진압법과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AED) 사용법도 교육받았다.
현대글로비스는 앞으로 본사 임직원의 화재 대피훈련을 상하반기에 각각 진행할 방침이다.

현대글로비스 안전보안팀 관계자는 "임직원 모두가 안전에 대한 철저한 의식을 갖춰 기업의 안전체계 및 대응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