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몬스가구, 이케아에 '명품가구' 전략으로 맞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이 품평회에서 고객평가단에게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이 품평회에서 고객평가단에게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에몬스가구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명품가구로 이케아(IKEA) 진출에 대항한다.

에몬스가구(회장 김경수)는 25일 인천 남동공단 본사에서 하반기 가구 트렌드 품평회를 열고 '에몬스 에코 프레스티지'를 트렌드로 제시했다.
에몬스 에코 프레스티지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명품 디자인 가구를 뜻하는 것으로, 쉽게 사고, 바꾸고, 버리는 제품이 아닌 오래 소유하며 사용하고 싶은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을 뜻한다.

에몬스가 가구 공룡 이케아의 국내 진출을 앞두고 명품 전략을 내세운 것이다. 에몬스 관계자는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은 혼수, 입주, 이사와 같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에 가구 구매를 결정한다"며 "일회용, 조립식 가구가 아닌 자랑하고 싶은 명품 가구로 공간을 채우고 싶어 하는 국내 소비층의 수요를 적극 반영, 소유하고 싶은 명품 가구를 선보였다"고 말했다.

에몬스는 올해 상반기 동일한 전략을 바탕으로 가정용 가구 매출이 지난해 대비 30%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하반기에도 에코 프레스티지 전략을 고수한다는 방침이다.
신제품은 소재 측면에서 패턴·장식 등 디테일한 요소들이 줄고 원목, 대리석, 가죽 등 천연 소재의 고급화에 주력했으며, 다양한 소재를 믹스 매치했다. 또 샌드그레이, 웜 그레이, 머드 브라운, 모카 브라운 등 중간 톤의 부드러움이 강조된 색상이 주로 쓰였다.

이밖에도 에몬스는 가정에서의 휴식이 강조되는 추세에 따라 몸을 누일 수 있는 전동 리클라이너(Recliner) 소파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각도 조절이 가능한 헤드레스트(Headrest) 소파를 선보였으며, 매트리스에는 항균 소재와 분리세탁이 용이한 탑퍼(Topper)를 적용했다.

에몬스 관계자는 "하반기 이케아 진출, 소비 시장의 위축 등 어려움이 존재하지만, 디자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엄격한 품질 관리, 온·오프라인을 포괄하는 마케팅의 강화로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라며 "하반기 국내 가구 업계의 트렌드 전반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