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생명, 만기환급금 '(무)자유설계보장보험'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생명 '자유설계보장보험(무배당)'.

삼성생명 '자유설계보장보험(무배당)'.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삼성생명은 16일부터 고객이 직접 각종 보장 내용과 만기환급금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자유설계보장보험(무배당)'을 판매한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원하는 보장 내용과 함께 만기환급금 규모를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보험료가 결정된다는 점이다.
자유설계보장보험은 재해사망을 기본으로 보장한다. 여기에 교통 재해, 암을 포함한 중대질병, 실손, 입원 등 20여종의 다양한 보장을 고객이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

보험 만기시 돌려받는 만기환급금도 총 납입보험료의 0∼100% 범위에서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같은 보장 내용이라도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높게 하면 보험료가 올라가고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낮게 하면 보험료가 내려가게 된다.

보험료가 부담스런 고객은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낮게 하고 만기시 자금 활용을 원하는 고객은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높게 하는 등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
보험 가입 후 기존 적립액의 일부를 인출할 수도 있다. 적립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연금으로 전환하는 '연금전환특약'과 고령이나 질병 등으로 보험금 청구가 어려울 때를 대비해 다른 사람을 미리 지정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지정대리청구서비스 특약' 등도 갖추고 있다

보험가입 연령은 15세부터 60세까지다. 보험료 납입 기간은 5년부터 20년까지 5년 단위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보험기간은 크게 20년, 80세, 100세 만기로 구분되며 특약의 경우 주보험의 보험기간 이내에서 보험기간을 별도로 선택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아이들을 위한 무배당 자유설계어린이보험도 이날부터 판매에 들어간다"며 "태아에서부터 15세 어린이까지가 가입 대상이고 보장내용과 만기환급금, 보험료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