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 "퀵서클케이스용 앱 개발 지원…벅스뮤직 참여"

최종수정 2014.06.10 11:00 기사입력 2014.06.10 11:00

댓글쓰기

LG G3 쿽서클케이스

LG G3 쿽서클케이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 가 '퀵서클 케이스'의 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자 사이트(developer.lge.com)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배포했다. 퀵서클 케이스는 최근 출시된 G3의 전용 케이스다.

SDK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로, SDK만 있으면 누구나 앱 개발에 참여 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음악포털 벅스, G월렛(G Wallet), 후스콜(Whoscall) 등 10여 개 업체가 퀵서클 케이스 전용 앱을 조만간 공개한다. 스포츠정보, 라디오, 연예 콘텐츠 관련한 업체들도 전용 앱을 개발하고 있다.
G3 사용자는 개발자들이 SDK를 이용해 전용 앱을 개발하면 원형 윈도우에서 간편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LG전자는 퀵서클 케이스의 앞면 윈도우를 원형(서클)으로 변경했다. 음악, 전화, 문자 메시지, LG 헬스, 카메라, 시계 등 주요 기능들을 원형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원형 윈도우의 둘레에 스마트 라이팅을 적용해 심미적 디자인까지 배려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여러 앱 개발업체들과 제휴해 다양한 퀵서클 케이스 앱을 선보이고, 사용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