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용부 장관, 장년고용포털 시연회서 "상생고용에 최선"

최종수정 2014.06.05 15:30 기사입력 2014.06.05 15:3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은 5일 오후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구직자 동아리 대표, 소셜벤쳐 청년기업가와 함께 장년고용포털 '장년희망날개' 시연회를 열고 세대간 간담회를 가졌다.

고용부에 따르면 장년고용포털 ‘장년 희망 날개’는 장년들의 조기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구직자 전용 웹사이트로, 장년 구직자에게 필요한 재취업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포털에는 구인 정보, 구직 노하우, 재취업 성공사례, 정부지원 제도 안내, 동아리 마당 등 재취업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들이 제공되며 6월 중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정식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날 시연회는 장년고용포털 ‘장년희망날개’ 대국민 공개(오픈)에 앞서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있는지, 이용이 편리한지 등에 대해 전문가, 구직자들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다.

방하남 장관은 "세대 간 상생 고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장년 구직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장년고용포털을 지속적으로 개선 및 보안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