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만정원에서 문화체험행사 즐기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화예술 재능기부, 인디언민속공연, 수상자전거 체험까지 다채롭게 준비"

순천만정원 습지센터 물놀이장에서 어린이들이 더위를 식히고 있다.

순천만정원 습지센터 물놀이장에서 어린이들이 더위를 식히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만정원에 가면 자연과 벗 삼아 정원관람도 하고 다채로운 문화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순천시는 6월부터 순천만정원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어린이부터 가족까지 모두가 함께 즐기고 볼 수 있는 문화체험행사를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선, 매주 토·일요일에는 순천만정원 주요 일원에서 대학생, 시민 동아리가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문화예술 공연과 순천시 문화예술과가 지원하는 게릴라 공연이 1일 2~3회씩 펼쳐진다.

또한, 정원박람회 우수 해외 공연팀 초청 공연인 인디언민속공연이 매일 2팀별로 1일 4회씩 순천만정원 일원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멋’과 ‘흥’의 아름다운 선율을 제공해 줄 예정에 있다.

빛의 서문 구역에 자리 잡은 컨퍼런스 홀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만화영화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1일 2회씩 회당 80분 내외로 상영이 된다. 이 만화영화는 애니월드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으로 돌핀, 토끼와 거북이, 부도리의 꿈 등 이다.
특히 만화영화는 사전예약제도 받을 예정에 있어 자세한 사항은 순천만기획과 문화체험팀(061-749-27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야생동물원’에서는 보아뱀을 비롯한 앵무새, 너구리, 알다브라 육지거북이, 고슴도치 및 물새놀이터 및 습지에서 노니는 고니, 원앙, 오리, 기러기, 황학 등 다양한 야생동물을 관찰하고 직접 만질 수 있는 이색체험을 할 수 있다.

더욱이 6월에는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물범'이 순천만정원에 들어올 예정에 있다.

야생동물 체험행사는 평일에는 14시, 휴일에는 11시, 14시, 16시 3차례에 걸쳐 실시되며 유치원, 어린이, 청소년 등 단체관람객 방문 시 특별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여름철 무더위를 대처할 수 있는 물놀이 체험 및 수상자전거도 준비하고 있다.

어린이정원과 생태체험장 등에 바닥분수와 물총 써바이벌 게임 등이 펼쳐진다. 수상자전거는 꿈의 다리 하단부에서 6월 6일부터 운영되는데 이용요금은 수동 5,000원 전동 7,000원(어린이 4,000원/3,000원)이다.

특히 이곳은 순천만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과 함께 하늘에는 스카이큐브, 지상에는 온누리 자전거, 물위에는 수상자전거가 운영되어 육?해?공에서 항꾸네 즐기는 이색 체험의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는 21일에는 인기 트롯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가요베스트 축하쇼, 28일에는 국내 대표 인기가수 김장훈과 스텔라 등이 출연하는 여름특집 페스티벌이 야외 잔디마당에서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는 만큼 더위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그늘 틈새 거리공연 및 다양한 체험을 많이 준비하고 있으니 온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순천만정원에서 오셔서 힐링 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