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갈수록 높아지는 실적모멘텀 <한국투자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투자증권은 29일 이마트 에 대해 실적모멘텀이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3만원, 유통업종 최선호주 지위를 유지했다.

여영상 연구원은 "올해 2분기 개선에 이어 3분기까지 이마트의 실적모멘텀은 갈수록 높아질 것"이라며 "지난 4월까지 기존점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역신장을 거듭했지만 5월부터는 추세적인 상승곡선을 나타낼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여 연구원은 "지난 1분기 영업규제에 따른 기존점 매출 감소 영향을 1.3%포인트로 추산하고 있으며 2분기 0.6%포인트를 거쳐 3분기부터 완전히 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3월25일부터 가동된 온라인전용물류센터의 영향이 점진적으로 나타나면서 연초부터 마이너스 성장을 거듭하던 이마트몰이 최근 들어 달라지고 있다. 여 연구원은 "이제 이마트몰의 성장에 주목해야 할 시기"라면서 "이마트몰 매출 증가율이 5월부터 상승 전환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후 두 자릿수 성장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마트의 편의점 시장 진출은 중장기 성장 동력의 하나로, 브랜드 창출에 기여할 것이란 전망이다. 여 연구원은 "매출보다 가정간편식(HMR) 등 자체브랜드(PL) 창출에 대한 기여도가 더 클 것"이라며 "약 7000~8000개의 점포를 운용하고 있는 기존 편의점 3사와 규모 측면에서의 비교는 아직 이르며 국내 편의점 시장의 성장모멘텀 또한 점포수보다는 편의점의 역할 확대 등으로 옮겨가는 시점이기 때문에 점포수 증가에 따른 성장모멘텀 보다 브랜드 창출에 따른 모멘텀이 더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