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플래닛, 모바일쇼핑족을 위한 '스마트VOD 쇼핑' 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T쇼핑’ 이용고객 분석을 토대
SK플래닛이 직접 선택한 300여개 맞춤 상품들을 동영상으로 소개
큐레이션 기반 비디오 쇼핑 서비스 추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모바일쇼핑족들을 위해 스마트한 VOD 쇼핑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SK플래닛은 모바일 홈쇼핑 ‘T쇼핑’을 통해 별도의 추천 상품을 선정하고 상품의 상세 정보를 동영상으로 소개해 구매까지 이뤄지는 큐레이션 기반의 비디오 쇼핑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SK플래닛은 ‘T쇼핑’을 통해 제공하던 TV홈쇼핑 상품 외에 모바일 판매에 적합하고 20대~30대 초반 연령의 고객층이 선호하는 300여개의 상품을 ‘T쇼핑’ 상품기획자(MD)들이 직접 선정했다.

이들 상품의 브랜드, 사용법, 디자인 등 판매정보에 관한 내용들은 상품별로 다양한 형식의 동영상으로 제작돼 ‘T쇼핑 플러스’메뉴를 통해 제공된다.

SK플래닛 최길성 텔코(Telco)사업부장은 “기존 홈쇼핑의 주요 고객층이 30대 중후반부터 40대 이상의 여성 고객들이었던데 반해 ‘T쇼핑’에서의 연령별 동영상 시청행태를 분석한 결과 20대가 가장 많은 시청 시간을 나타내고 있다”며 “젊은 모바일쇼핑족들이 상품정보를 빠르게 이해하고 손쉬운 구매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이러한 시도들을 통해 국내에서 ‘비디오 기반 커머스’라는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겠다”고 전했다.
SK플래닛은 ‘T쇼핑’을 통해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열흘간 해외명품, 패션잡화, 캠핑용품 등을 최대 73% 파격 특가로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T쇼핑’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SK플래닛의 VOD 서비스 ‘호핀’은 미디어 콘텐츠와 연계한 모바일커머스 환경을 제공한다.

‘호핀’에서 남성 패션 정보 프로그램 ‘XTM 옴므2014’ VOD를 시청하면 방송화면에 나온 패션 아이템들에 대한 정보가 VOD재생 중 아이콘으로 노출되는 기능을 지난 22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고 싶은 이용자는 이를 클릭해 11번가에서 진행중인 ‘옴므 기획전’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구매할 수 있다.

SK플래닛 이재환 디지털 콘텐츠 사업부장은 “예능, 패션 정보 등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동영상 감상 중에 화면 속 상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상파등 여러 콘텐츠 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상품을 확보하고 고객이 드라마, 예능VOD를 시청하면서 관심있는 상품에 대해서 간편하게 구매까지 연결할 수 있는 모바일 환경을 구축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SK플래닛은 올해 초 SBS E! 채널의 미니 드라마 ‘여자만화구두’와의 제휴를 통해 1분 화제영상을 ‘호핀’을 통해 제공하고 VOD 감상 중에 드라마 속 구두, 원피스 등 상품에 대한 정보제공과 함께 판매 쇼핑몰 연결까지 가능한 ‘스타일태그’로의 연계 등 다양한 커머스 관련 시도를 진행해 온 바 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