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반값 어린이 홍삼 출시…정관장에 도전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마트 어린이 홍삼

이마트 어린이 홍삼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이마트 가 자체브랜드(PL) 상품으로 어린이 홍삼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대표 홍삼브랜드 정관장의 어린이 홍삼 브랜드 '홍이장군'에 도전장을 던졌다.

이마트는 22일부터 어린이 전문한방병원인 함소아한의원이 설립한 함소아제약과 함께 만든 어린이 홍삼제품(4종)을 연령대별로 1~4단계로 구분해 시중가의 절반 가격에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마트는 "어린이 홍삼(1~4단계)은 정관장의 홍이장군과 비교해 단계 별로 용량과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같지만, 가격은 정확히 절반으로 낮췄다"고 설명했다.

이마트 어린이 홍삼은 3~4세 어린이용 1단계(15㎖*30포, 진세노사이드 3mg)는 4만원, 5~7세 어린이용 2단계(20㎖*30포, 진세노사이드 3.6mg)는 5만원, 8~10세 어린이용 3단계(20㎖*30포, 진세노사이드 5.4mg)는 6만원, 11~13세 어린이용 4단계(20㎖*30포, 진세노사이드 7.4mg)는 6만50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가 PL 제품으로 어린이 홍삼을 내놓은 것은 지난해 판매 개시한 홍삼정과 홍삼추출액ㆍ진액에 이은 세번째다. 그동안 이마트 홍삼정은 9만1500개(88억원), 홍삼추출액ㆍ진액은 2만1000개(13억원)를 팔아 PL 홍삼 출시 6개월 만에 판매량 100억원을 돌파했다.
민경수 이마트 건강식품바이어는 "어린이 홍삼시장 매출은 매년 30%의 성장세를 보이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 홍삼 제품은 한달 분량이 8만~13만원이라는 비교적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적지 않은 부담을 준 것이 사실"이라며 "가격이 비싸 구입을 망설였던 합리적인 소비패턴의 30~40대 젊은 부부들을 겨냥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