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마케팅 비용 증가 탓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3.5%와 89.1% 감소한 111억원과 6억원을 기록했다.
IPTV 사업에서는 유무선 결합상품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유통 역량을 강화해 1분기에 17만 4000명의 순증 가입자를 확보했다. 이에 따라 1분기 IPTV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1063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B tv 모바일의 경우 지난 1월 지상파 실시간 채널이 확대되고 SKT T 프리미엄 서비스와 연계한 가입자 혜택 증가로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했다. 지난 3월에는 업계 최단 기간에 100만 가입자를 달성했다.
기업사업(B2B)은 사업 인프라 확대를 기반으로 공공기관과 금융부문 등에서의 대형 고객 유치는 물론 CDN과 솔루션을 결합한 맞춤형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는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 1분기 기업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한 2601억원을 기록했다.
또 2분기 이후에도 유통과 리텐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지속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해 유선 B2B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적극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정태철 SK브로드밴드 경영지원부문장은 "강화된 유통역량과 상품경쟁력을 바탕으로 가입자 성장을 지속해 유선시장에서의 시장 주도권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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