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석민, 첫 무실점 투구…콜럼버스전 5이닝 2피안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석민[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윤석민[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볼티모어 오리올스 산하 트리플A 노포크 타이즈에서 뛰는 윤석민(28)이 미국 무대 첫 무실점 투구를 했다. 하지만 타선의 침체 속 첫 승 달성에는 실패했다.

30일(한국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노포크 하버파크에서 열린 콜럼버스 클리퍼스(클리블랜드 인디언스 산하)와의 더블헤더 1차전에 선발 등판, 5이닝 2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79개(스트라이크 49+볼 30개). 볼넷은 3개를 내줬고, 삼진은 3개를 잡았다. 트리플A 다섯 번째 경기 만에 첫 무실점 투구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나갔다. 앞서 24일 리하이벨리 아이언피그스와의 경기에서는 5이닝 8피안타 2실점(무자책점)을 기록한 바 있다.

윤석민은 1회 세 타자를 삼퇴범퇴로 처리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1·2번 호세 라미레스와 저스틴 셀러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나이저 모건에 3루 땅볼을 유도해 첫 이닝을 마쳤다. 2회에도 선두 헤수스 아길라를 중견수 뜬공으로 아웃시켰고, 후속 카를로스 몬크리에프와 라이언 롤링어를 내야 땅볼로 잡아냈다.

이날 첫 실점위기는 3회에 찾아왔다. 선두 맷 카슨에 중전안타를 허용했다. 여기에 중견수 훌리오 보본의 포구 실책까지 겹치며 무사 2루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윤석민은 크게 동요하지 않았다. 로베르토 페레스에 1루 땅볼을 유도해 주자를 묶었고, 후속 두 타자를 각각 좌익수 뜬공과 2루 땅볼로 처리하며 실점을 하지 않았다.
4회에도 셀러스와 아길라에 연속 볼넷, 롤링어에 내야안타를 내줘 2사 만루까지 몰렸지만 카슨을 삼진으로 잡아내며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5회에도 선두 페레스에 볼넷을 줬지만 아우디 시리아코를 우익수 뜬공으로 잡아 한숨을 돌렸고, 라미레스를 병살타로 처리하며 이닝을 마무리했다. 윤석민은 5회를 끝으로 0-0 동점에서 마운드를 내려와 승패를 기록하지는 않았다.

이로써 윤석민의 올 시즌 성적은 5경기 3패 평균자책점 5.24를 기록하게 됐다. 경기에서 노포크는 콜럼버스에 0-3으로 패했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