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교육청, 지역사회연계 토요프로그램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곡성교육청은 초중 학생들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연계 토요프로그램 운영을 했다.

곡성교육청은 초중 학생들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연계 토요프로그램 운영을 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초·중학생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의 지역사회연계 토요프로그램 운영 "
"취약 계층 아동에 대한 우선 지원 강화로 즐거운 토요 꿈단지 체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식)은 지난 26일 초· 중학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연계 토요프로그램인 ‘셈, 셈! 어린이 주산교실’과 ‘자연에서 진리를 배우다 토요환경교실’을 개최했다.
곡성 관내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들의 주산에 대한 수요가 절실하여 운영되는 ‘셈, 셈! 어린이 주산교실’은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 예산으로 연중 운영하게 되며 학생 및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손가락 끝은 밖으로 나온 뇌’라고 말하는 주판 학습이 손가락 끝 트레이닝에 의해 뇌를 기르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주판을 학습 도구로 활용하여 주산식 암산 수학을 배움으로써 두뇌 계발에 의해 모든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곡성의 인재들로 자라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22세기 약속의 땅 청정수도 곡성’의 슬로건에 맞게 지역의 환경을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자연에서 진리를 배우다 토요환경교실’을 통해 우리 학생들은 지구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저탄소 녹색성장과 환경보전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환경교실 개강식과 함께 나의 환경점수를 알아보고 실타래게임으로 모든 생태계들은 서로 연결되어 함께 공존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곡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토요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꿈과 끼를 키워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