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네다 부정 투구…"이름에 소나무가 들어가서 그랬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뉴욕 양키즈의 투수 마이클 피네다가 파인 타르를 사용한 부정 투구로 퇴장당했다. (사진: 크리스 코틸로 트위터)

▲뉴욕 양키즈의 투수 마이클 피네다가 파인 타르를 사용한 부정 투구로 퇴장당했다. (사진: 크리스 코틸로 트위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피네다 부정 투구 "파인 타르 꼬리가 길면 잡힌다"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의 투수 마이클 피네다(Michael Pineda·25)가 부정 투구로 퇴장당했다.
피네다는 24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보스턴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 전에 선발 등판해 2회 투구 도중 파인 타르를 쓴 사실이 발각돼 퇴장당했다.

심판은 피네다가 부정 투구를 했다는 레드삭스의 항의를 받고 확인에 들어갔고, 그 결과 피네다의 목에서 파인 타르(pine tar)를 발견했다.

파인 타르는 소나무를 건류, 이를 숯과 타르로 분리해 만들어진다. 이 물질을 손에 묻힐 경우 비정상적인 투구 궤적이 나오는 등 타자가 처리하기 힘든 구질을 던질 수 있다. 이에 야구 규칙에서는 투수가 로진 백에 든 송진가루 외에 다른 물질을 사용하는 행위를 금하고 있다.
피네다는 지난 11일 보스턴 레드삭스 전에서도 부정 투구 의혹을 받았다. 이날 피네다는 6이닝 4피안타 2볼넷 1실점 7탈삼진을 기록하며 시즌 첫 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미국 스포츠 매체 '메이저리그 데일리 디쉬'의 크리스 코틸로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보스턴 중계진이 피네다의 손에 파인 타르가 묻어있다는 내용의 대화를 나눴다고 전했다. 코틸로가 제시한 경기 중계 화면 사진에는 피네다의 손바닥에갈색의 반짝이는 물질이 묻은 게 보인다.

당시 피네다는 “땀과 흙이 섞여서 그렇게 보였을 뿐이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피네다 부정 투구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피네다 부정 투구, 완전 뻔뻔하네" "피네다 부정 투구, 메이저리그에서 이런 일이 벌어지다니" "피네다 부정 투구, 이름에 소나무(pine)가 들어가서 그랬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