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월호 대자보 철거 "슬픔의 공간에서 정치적 행위 원치 않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월호 침몰 사고로 한 여대생이 진도 실내 체육관에 붙였던 대자보가 철거됐다.

▲세월호 침몰 사고로 한 여대생이 진도 실내 체육관에 붙였던 대자보가 철거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세월호 대자보 철거 "슬픔의 공간에서 정치적 행위 원치 않아"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한 여대생의 대자보가 결국 철거됐다.
22일 실종자 가족들이 머물고 있는 전남 진도 실내 체육관 정문과 가족들이 시신 확인 등을 하고 있는 팽목항에는 세월호 침몰 사태와 정부의 비정규직 정책을 비판하는 여대생의 대자보가 붙었다.

대자보에는 '저는 어쩔수 없는 어른이 되지 않겠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아는게 없어서 어쩔수 없고 돈이 없어 어쩔수 없고 지위가 높은 분이라 어쩔수 없고 내 나라가 대한민국이라 어쩔수 없다"며 "세월호는 소시민의 거울상"이라고 쓰였다.

이어 "책임을 다한 사람들은 피해를 보고, 결국은 이기적인 것들은 살아남았다. 나는 이 나라에서 내 소중한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는가. 억울하고 분하다"며 "세월 따위로 이 많은 사람을 보내려니 마음이 아려온다. 더 이상 인명피해 없이 무사귀환 간절히 바라고, 바란다"고 자신의 마음을 전했다.
이 대자보는 스무 살의 여성 자원봉사자가 쓴 것으로 그녀는 자신을 실종 고교생 친누나의 친구라고 소개했다.

하지만 대자보는 참사를 정치적으로 이용한다는 비판을 받으며 논란이 됐다.
실종자 가족들도 '정치색 있는 글'이라고 항의했다. 실종자 가족들은 시신도 다 못찾은 슬픔의 공간에서 정치적 행위를 원치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결국 이 대자보는 진도실내체육관과 팽목항에서 모두 철거됐다.

세월호 대자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세월호 대자보, 맞는 말만 했는데 왜?" "세월호 대자보, 실종자 가족이 원치 않으면 철거하는 게 맞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