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투자증권, ‘2/4분기 유망 금융투자상품 찾기’ 자료 발간

최종수정 2014.04.23 13:39 기사입력 2014.04.23 13:3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우리투자증권은 현 금융시황에 맞는 다양한 유망 금융투자 상품을 제시한 ‘2/4분기 유망 금융투자상품 찾기’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2/4분기 유망 금융투자상품 찾기’는 우리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의 자산별 전망과 상품전략본부의 상품 애널리스트의 자산별 유망상품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2014년 2/4분기 글로벌 금융시장의 최선호 추천 자산은 유럽 주변국 주식 및 턴어라운드 기대가 높아지는 인도, 인도네시아 등의 신흥국 자산이며, 이 중 유럽 주식과 해외이머징 채권의 수익률이 우수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에 따라 유망 금융투자 상품으로 유럽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와 브라질 채권, 그리고 인도, 인도네시아 ETF 및 아세안 펀드 등이 꼽혔다.

김정호 우리투자증권 상품전략본부장은 “1분기에 이어 유럽 주변국에 대한 투자는 여전히 유효하다. 특히 브라질 채권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브라질 채권의 신용 등급 하락 이슈는 시장에 선반영 되어 금리와 환율 측면의 충격은 거의 없었으며, 오히려 헤알화 강세가 형성되며 안정적으로 대응하는 모습”이라며 “10년 국채수익률 12%에 이르는 고금리와 비과세 혜택은 투자를 고려할 이유로 충분하다”고 말했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