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 버스운행정보 접근성 개선

최종수정 2014.04.22 16:30 기사입력 2014.04.22 16:30

댓글쓰기

“23일부터 다음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서 실시간 버스운행정보 안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23일부터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누리집)를 통해 실시간 버스운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3월12일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대중교통 정보 이용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연계 서버 구축, 프로그램 개발 및 내부 테스트 등 준비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에 따라, 광주시 버스운행정보 홈페이지(http://bus.gjcity.net)에서만 이용하던 실시간 버스운행정보를 다음커뮤니케이션 지도 홈페이지와 휴대전화로도 확인할 수 있게 돼 출·퇴근시간 홈페이지 부하로 인해 접속이 느려지는 현상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용 방법은 다음커뮤니케이션 지도 서비스에 접속해(http://map.daum.net) ‘실시간 버스’ 메뉴에서 노선번호나 정류소 명칭을 입력하면 된다.
휴대전화는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iOS)에서 다음지도 앱을 내려받아 ‘검색-버스’ 메뉴를 선택해 이용하면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시내버스 운행정보를 광주시와 다음 홈페이지에서 동시에 서비스해 버스운행정보 접근성 개선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이용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