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희생된 교사의 부친 "끝까지 학생 살리려고 노력한 아들…자랑스럽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20일 오전 안산 제일장례식장, 세월호 침몰 당시 끝까지 학생들을 대피시키다 목숨을 잃은 안산 단원고 남윤철 교사(35)가 이승과 작별했다. 시종일관 숙연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장례식에는 유족과 친지, 천주교 신도 등 100여명이 함께해 남 교사의 마지막 가는 길을 추모했다.

"의로운 죽음입니다. 끝까지 학생들을 살리려고 노력하다 목숨을 잃었기 때문에 저는 아들이 자랑스럽습니다." 충북의 한 사립대 교수로 재직 중인 남 교사의 부친은 혈육 잃은 슬픔을 내색하지 않았다. 오히려 통곡하는 주변 사람들을 다독였다. 그래서 보는 사람들을 더 안타깝게 했다.
하지만 아들의 시신이 화장로 안으로 들어가는 순간 무너졌다. 이전까지 애써 담담한 모습을 보였던 남 교사의 부친은 순간 휘청했다.

부친을 따라 교육자의 길을 택한 남윤철 교사는 배가 바다 속으로 가라앉는 순간에도 자신의 안위보다 아이들을 더 챙겼다. 안산고에 영어 교사로 재직하면서 올해 처음으로 담임을 맡은 아이들이었다. 남 교사의 친척들은 "인정이 많고 강직한 성격 때문에 어린 제자들을 두고 홀로 탈출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흐느꼈다.

2대 독자이자 미혼인 아들을 잃은 남 교사의 부모는 이날 아들의 마지막을 배웅하기 위해 신자들과 화장식이 끝날 때까지 위령 기도를 했다. 남 교사의 제자들도 이날 화장식에 참석해 석별의 눈물을 흘렸다.
남 교사의 유골은 이날 오후 청주시 내덕동 주교좌 성당에서 추모 미사를 한 뒤 청원군 가덕면 천주교 공원묘지에 안장됐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