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시민단체들 "건보공단 담배소송 환영"

최종수정 2014.04.14 13:29 기사입력 2014.04.14 13:2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시민단체들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14일 제기한 국내외 담배회사들을 상대로 한 담배소송에 대해 일제히 환영한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이날 배포한 성명을 통해 "흡연 피해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삶의 질 향상과 금연운동 확산 등을 위해 필요한 소송"이라며 "건강보험공단의 담배소송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담배의 유해성은 널리 알려져 있고, 외국에서 진행된 담배소송에서 담배회사들이 거액의 합의금을 물고 있다"면서 "새로운 소송 과정을 통해 흡연의 위해성과 중독성이 더욱 분명하게 확인되고 그 사실이 국민에게 알려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국부인회도 이날 '담배소송 지지 성명서'를 내고 "국민 생명과 건강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써 흡연의 폐해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금연운동 확산을 위한 당연한 소송"이라고 지지의 입장을 밝혔다.

한국부인회는 "공단의 소송 진행과정에서 담배회사가 국민의 알 권리를 충분히 보장했는지와 인체에 유해한 성분과 중독성 물질이 얼마나 첨가했는지도 일정부분 밝혀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