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만정원 개장은 순천 100년의 기초를 다지는 거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시는 순천만정원 개장 10여일 앞두고 현장에서 확대간부회의 개최했다.

순천시는 순천만정원 개장 10여일 앞두고 현장에서 확대간부회의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순천만정원 개장 10여일 앞두고 현장 확대간부회의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대한민국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산업 육성의 시작점은 순천만정원 개장이다.

순천시가 순천만정원 개장 10여일을 앞둔 9일 순천시 과장 이상 전 간부 및 순천만정원관리센터 전 직원 포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확대간부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보고회는 순천만정원 개장 준비 추진사항과 부서별 지원계획 등 개장·운영 최종점검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충훈 시장은 이 자리에서 순천만정원의 개장은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순천시 미래 100년을 만들어갈 새로운 도약의 첫 발걸음임을 강조하고, 순천 미래 천년의 곳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21세기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진정한 힐링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정원문화를 전파하고, 조경·화훼 등 정원산업 육성의 시작점임을 강조했다.

보고회에 이어 참석자들은 주인의 입장과 관람객의 눈높이를 가지고 PRT광장과 호수정원 구역, 생태체험장, 도시숲, 저류지 주차장 현장 등 구석구석을 둘러보는 시간을 갖고 부족한 부분은 개장 전에 조치하기로 했다.

조 시장은 현장에서 "시설물 설치나 프로그램 추진 시 관람객의 입장이 되어 시각적, 청각적, 감각적인 것까지 감안하여 디테일한 것까지 생각해 만들어야 감동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4월 20일 개장하는 순천만정원의 개장은 순천만~순천만정원~동천~봉화산 둘레길로 이어져 도시가 하나의 더 큰 정원으로 탄생하여 진정한 체류형 관광의 신상품 탄생의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