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월렛’에 이마트와 CU멤버십이 추가되면서 고객의 일상 생활과 가장 밀접하게 연계돼 있는 생활유통 분야에서 전국 대부분의 대형 마트와 편의점의 포인트 적립·사용, 할인이 가능해졌다.
SK플래닛은 외식, 쇼핑, 뷰티, 레저 등 주로 20~3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서비스에 이어 대형마트의 주요 고객인 30~40대 주부나 직장인,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10대 청소년들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고객층을 확대하게 됐다.
이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생필품 구매 활동이 모바일 지갑을 이용해 편리하고 스마트한 커머스 활동으로 변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10년 6월 출시된 ‘스마트월렛’은 현재까지 가입자 1200만명, 모바일 카드 발급 수 4500만 장을 돌파하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래 없는 모바일 지갑서비스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워가고 있다.
‘스마트월렛’은 OK캐쉬백, 해피포인트, CJ ONE, 롯데멤버스, GS&POINT등 국내 350여 개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쇼핑, 레저, 외식, 항공, 뷰티, 공연예술 등 고객이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을 확보하고 있다.
‘스마트월렛’은 이동통신사에 관계 없이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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