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업정지' 선수 교체 앞두고 충돌…"LGU+ 불법 예약" vs "SKT 불법 보조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또다시 맞붙었다. 이동통신3사가 영업정지 제재를 받기 전 시장 안정화 방안을 담은 대국민 약속까지 발표했지만 여전히 난타전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지난 2월 보조금 대란으로 시작된 감정싸움의 연장선상이 아니냐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이통 3사의 순차 영업정지 선수 교체를 앞두고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의 갈등이 확산되고 있다.
SK텔레콤은 사업정지 해제를 앞두고 있는 LG유플러스가 예약가입이라는 편법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본사와 관련 없는 일이라고 맞서며 SK텔레콤이 확보한 증거가 조작됐으며 SK텔레콤이 전방위 보조금을 투입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날 SK텔레콤은 "LG유플러스가 사업정지 기간 중 주요 스마트폰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대규모 예약가입을 받고 있다"며 "영업개시를 앞두고 상당물량의 예약가입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보조금 수준도 70만원 이상을 제시하는 등 조직적인 판매행위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시정명령 불이행에 따른 영업정지에 이어 시장 과열 책임에 따른 2차 영업정지까지 부과받은 사업자로서 이 같은 탈법적인 영업행위는 규제기관의 안정화 노력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지적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SK텔레콤이 제시한 예약가입 건은 증거 조작이 강력히 의심된다"면서 "경쟁사가 배포한 자료의 5페이지~6페이지에 첨부된 예약가입 권유 문자와 사전예약 가입 서류자체가 존재하지 않았다"고 일축했다.

LG유플러스는 또 SK텔레콤이 불법 보조금을 대거 투입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LG유플러스측은 "SK텔레콤이 사업정지를 앞두고 최대 72만원의 보조금을 투입하고 있다"며 "번호이동 가입자들에게 팬택 베가 시크릿업 72만원, 옵티머스 뷰2 70만원, 갤럭시 노트2에 65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SK텔레콤의 번호이동 순증 규모가 지난 주 대비 평균 1000건 이상 증가해 일 평균 7100여건의 순증을 달성했다"며 "이처럼 영업기간 막판에 전방위 보조금을 살포하는 까닭은 영업정지 기간 중 상대적으로 가입자 모집에 재미를 보지 못했다는 자체 판단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영업기간 초반에는 방통위 등 주변의 시선을 의식해 가이드 수준의 보조금을 지급하며 눈치를 살폈다는 설명이다. 또 일반 소비자 및 방통위 접근이 어려운 기업 폐쇄몰을 통해서도 우회적으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한편 미래창조과학부는 SK텔레콤의 주장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대표이사 형사 고발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미래부 관계자는 "이동통신사에서 불법보조금을 지급하고 사업 재개를 앞두고 예약가입을 받았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사실 여부를 확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예약가입이 드러나는 경우 사업정지 명령을 어긴 것으로 법에 따라 해당 이통사 대표이사에 대해 형사고발을 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이 사업정지를 앞두고 불법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LG유플러스측의 SK텔레콤 단가표.

SK텔레콤이 사업정지를 앞두고 불법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LG유플러스측의 SK텔레콤 단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LG유플러스가 사업정지 기간 예약가입을 받았다고 의혹을 제기한 SK텔레콤측의 증거 자료

LG유플러스가 사업정지 기간 예약가입을 받았다고 의혹을 제기한 SK텔레콤측의 증거 자료

원본보기 아이콘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