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최근 전자청구서 이용 고객의 수가 전체 가입자의 70%를 넘어섰다. SK텔레콤은 2007년에 MMS 청구서를, 2010년 12월부터는 국내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이용 환경을 고려한 ‘스마트청구서’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했다.
이처럼 전자청구서 이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SK텔레콤 측은 "한 해 30년산 나무 6만 6000그루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1인당 한 달에 받는 종이고지서 양을 A4 3장 정도로 추정했을 때, 전자청구서 이용 고객들은 일 년에 약 6억6000만 장에 가까운 종이를 절약할 수 있고, 30년산 나무 한 그루로 A4 1만 장을 만들 수 있는 점을 고려하면, 전자청구서 이용을 통해 1년 간 나무 6억6000만 그루를 살리는 셈이라는 설명이다.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SK텔레콤은 전자청구서 신청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전자청구서를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매월 11번가 마일리지 500점을 제공하며, 또 스마트폰 이용고객이 스마트청구서 신청 시 11번가 마일리지 2000점을, 피처폰 이용고객이 MMS청구서 신청 시에는 벨소리와 컬러링 서비스를 무료로 1회씩 추가로 제공한다.
전자청구서 전환은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 ‘온라인티월드 ’, ‘모바일티월드 어플리케이션’ 등에서 가능하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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