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흥군, 2기 군민 정책모니터단 위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개 분야 57명 자발적 참여...연령·직종 등 계층 다양”

고흥군 3일 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군민의 생생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제2기 군민 정책모니터단’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흥군 3일 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군민의 생생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제2기 군민 정책모니터단’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곽경택 기자]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3일 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군민의 생생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제2기 군민 정책모니터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2기 모니터단 57명을 비롯해 지난 해 활동했던 1기 모니터단이 함께 참석해 그 동안의 활동을 담은 영상물 시청과 운영성과 분석, 향후 운영방향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1기 활동 수상자의 사례발표가 이어져 군정 참여에 대한 열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금번 위촉된 2기 모니터단은 올해 1월부터 한 달간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해 지역과 연령대, 직종 등이 다양하게 구성됐다.

그리고, 농림수산과 지역개발, 사회복지 등 7개 분과별로 전용 인터넷 카페를 비롯해 스마트폰 SNS, 온-오프라인 소모임을 통해 폭넓은 정책제안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군은, 제안된 아이디어에 대해서 소관 부서의 면밀한 검토 분석을 통해 군정에 반영하게 되며, 활동 실적에 따라 개인별 마일리지 부여 및 연말 표창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할 방침이다.

박병종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평소 군정의 궁극적 목표를 군민행복에 두고 소통 행정 실현에 노력해 온 만큼, 모니터단께서도 군정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일상의 소소한 아이디어는 물론, 쓴 소리까지도 허심탄회하게 제안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정책모니터단 모두가 각자 생업에 종사하기 때문에 제안활동을 보다 쉽고 편하게 하실 수 있도록 인터넷 카페 관리 및 인센티브 지원 등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부터 군민 자율 신청을 통한 정책모니터단을 운영해 29건의 정책제안을 발굴하고 이중 14건을 군정에 반영했으며, 활동인원이 총 96명으로 늘어나 군민들의 군정 참여가 더욱 신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곽경택 기자 ggt135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