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국의료진 빛고을전남대병원으로 몰려온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빛고을전남대병원이 고관절수술 교육센터 제막식을 하고 있다.

빛고을전남대병원이 고관절수술 교육센터 제막식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도·중국 의료진 고관절 수술법 배우기 위해 방문"
" '아시아·태평양 고관절 수술 교육센터' 도 설립"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의 고관절 수술법을 배우기 위해 외국의료진들이 몰려오고 있어 화제이다.
빛고을전남대병원(병원장 윤택림)은 지난 3일 다국적 의료기기업체 짐머(Zimmer)사 후원으로 '아시아·태평양 고관절 수술 교육센터' 조인식 및 제막식을 개최한데 이어 '고관절 시범수술 및 토론회'도 열었다.

고관절 수술 교육센터는 지난 2010년 화순전남대병원에 이어 국내에선 두 번째로 설립된 것이며, 이는 빛고을전남대병원의 고관절 의료기술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날 제막식에는 짐머코리아 이상욱 사장을 비롯해 국내외 고관절 전문 교수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고관절 분야의 세계적 명의인 윤택림 원장 주관으로 3일부터 이틀간 빛고을전남대병원과 화순전남대병원에서 열린 '2014 고관절 시범수술 및 토론회'에는 중국·인도 교수와 의료진 10여명이 참석해 고관절 수술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았다.
빛고을전남대병원이 고관절수술 교육센터 제막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빛고을전남대병원이 고관절수술 교육센터 제막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시범수술을 집도한 윤 원장은 '고관절 무혈성 괴사증을 치료하는 회전 절골술', '근육 보존 인공 고관절 전치환술', '인공 고관절 재치환술’은 물론 직접 개발해 미국에서 특허를 받은 '두 부위 최소 침습 수술'방법을 전수했다.

‘두 부위 최소 침습 인공 고관절 수술법’은 수술 후 3시간 정도만 지나도 목발 없이 바로 보행이 가능한 획기적인 수술법이다.

또한 기존의 20㎝ 가량 절개를 해야하는 일반적인 수술과는 달리 7㎝ 내외로 두 군데 절개하는 미니 절개술로 입원과 회복기간을 대폭 단축시키고 경제적으로도 효과가 큰 수술법이다.

윤 원장은 “세계적으로 미니절개 수술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두 부위 최소 침습 인공관절 수술법을 배우기 위해 꾸준히 외국의사들이 연수를 오고 있다” 면서 “이는 빛고을전남대병원의 위상 뿐만 아니라 한국의 의료수준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