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견기업 전용 FTA원산지 관리시스템 생긴다

최종수정 2014.04.03 13:50 기사입력 2014.04.03 13:5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강호갑 이하 중견련)는 3일 서울 마포구 중견련 대회의실에서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자유무역협정(FTA)산업협회, 국내 주요 관세회계법인 7개사와 '중견기업 FTA 원산지관리시스템 보급지원사업' 서비스 공급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서비스는 중견기업들의 FTA 원산지 관리비용 절감을 위해 마련됐다. 기존에는 중소기업을 위한 무료 FTA 원산지관리시스템이 중견기업의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ERP)과는 원활히 연동되지 않아 중견기업들이 시스템 재구축을 위한 추가 비용을 물어야만 하는 문제가 있었다.
한국무역정보통신은 중견기업용 FTA 원산지관리시스템을 개발·보급하고, 한국FTA산업협회와 관세회계법인은 FTA 컨설팅과 시스템 운영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새롭게 개발된 중견기업 FTA 원산지관리시스템은 시중 제품대비 50% 이상 저렴한 수준이며, 중견기업 협력업체에게도 3년간 운영관리를 지원하게 된다.

중견련은 이를 통해 중견기업들에게 ▲FTA 컨설팅 ▲FTA 원산지관리시스템 구축 ▲협력업체 원산지 관리 등 토탈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