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운의 단종비(妃)를 만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종로구,‘단종애사 정순왕후 숨결길 무료해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제7회 단종비 정순왕후 추모문화제’와 연계 운영하는 ‘단종애사 정순왕후 숨결길 무료해설 프로그램’참가자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제7회 단종비 정순왕후 추모제가 열리는 4월22일 오후 2시30분부터 약 2시간30분(단종비 정순왕후 추모제향 40분 관람) 동안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전문교육을 수료한 주민들로 구성된 골목길 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면서 종로구 숭인동의‘단종애사 정순왕후 숨결길’을 걷게 된다.

‘단종애사 정순왕후 숨결길’이란 종로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18개 골목길 해설코스 가운데 하나다.

탐방코스는 영도교(청계천) →여인시장터 →동묘 →풍물거리시장 →낙산묘각사 →단종비 정순왕후 추모제향 관람(약 40분) →동망정 →정업원 터 및 청룡사 →자주동샘 및 비우당이다.
정순왕후가 살았던 정업원 옛터

정순왕후가 살았던 정업원 옛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4월11일까지 종로구 관광체육과(☎ 2148-1855)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단종비(妃) 정순왕후는 지금의 종로구 숭인동에서 60여년을 홀로 지내면서 세상을 떠날 때까지 단종을 그리워하며 서러운 삶을 살았던 절개와 충절의 상징이다.

숭인동 일대에는 ▲정순왕후가 살았던 정업원 터 ▲단종의 안위를 빌며 매일 같이 올랐던 동망봉 ▲생계를 위해 염색을 하던 정순왕후가 빨래를 하면 자주색으로 염색이 됐다는 자주동샘 ▲인근 부녀자들이 조정의 감시를 피해 정순왕후를 돕기 위해 열었던 여인시장 터 ▲단종과 정순왕후가 이별했던 영도교 등 정순왕후의 흔적들이 많이 남아있다.

종로구는 정순왕후의 숨결이 살아있는 명소들을 연계, 숭인동 도보관광코스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해설 프로그램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통 제례의식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며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골목길에 숨어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무료해설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