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효성 '남율2지구 해링턴플레이스 3차' 4월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플레이스 3차 74㎡ 거실 모습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플레이스 3차 74㎡ 거실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효성이 구미국가산업단지 배후주거지인 칠곡군 남율2지구에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3차'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내달 분양에 나선다. 1차와 2차가 모두 계약 5~6일 만에 완판돼 3차 분양결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3차는 지하 3~ 지상 18층, 10개동, 총 835가구 규모다. 전용 ▲59㎡ 216가구 ▲74㎡ 478가구 ▲84㎡ 141가구 등 전 가구가 중소형 주택으로 이뤄졌다. 최근 틈새평면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전용 74㎡가 전체 가구의 절반을 웃돈다.

1·2차에서 인기를 끌었던 설계를 그대로 적용했다. 가구수는 3차가 가장 많고 명당으로 꼽히는 지구 입구 맨 앞자리에 위치해있어 3차 분양만을 기다려온 대기수요도 상당수다.

남율2지구는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등 산업단지를 배후에 둔 주거지다. 구미국가산업단지와의 접근성이 좋아 산업단지 출퇴근 근로자들의 문의도 꾸준하다. 단지 앞 67번 국도를 이용하면 구미국가산업3단지까지는 불과 차로 5분 거리이고 1산업단지까지는 15분이면 닿는다.
대부분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일조권을 극대화하고 통풍과 채광에 유리해 인기가 높은 판상형 구조를 택했다. 동서 방향으로 열린 통경축을 확보해 개방감을 제공하고 단지별 중앙광장과 3개 단지를 연결하는 중심보행로도 조성한다. 커뮤니티센터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도서관, 키즈카페, 보육시설, 경로당 등으로 이뤄졌다. 단지 내 등하교 편의와 안전을 고려해 버스정류장도 설치된다.

1·2차에 설치돼 인기를 끌었던 1층 멀티룸 평면특화도 다시 한 번 선보인다. 74㎡와 84㎡의 1층 가구만 지하 다락방 개념의 멀티룸을 갖췄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아이 놀이방, 영화 감상실이나 서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효성 관계자는 "1·2차와 3차 분양을 합해 2000여가구에 이르는 ‘해링턴시티’ 브랜드타운이 형성되고 있다"며 "지난해 구미시 전셋값이 12%나 급증했고 올해도 구미산업단지 인근으로 주택공급이 충분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돼 내 집 마련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청약일정은 4월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3순위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0일, 16일부터 18일까지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구미 수출탑 인근(구미시 신평동 330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16년 7월 예정이다.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3차 84㎡ 지하 다락방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3차 84㎡ 지하 다락방

원본보기 아이콘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