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25일 "서비스 장애 보상을 악용해 고객의 금융정보를 수집하는 보이스피싱과 스미싱이 확인됐다"면서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SK텔레콤은 "보이스피싱 시도를 조기에 확인하고 곧바로 해당 번호를 차단 조치했으며, T월드 홈페이지에 보이스피싱 및 스미싱 주의 안내문을 공지했다. 또 전체 고객 대상으로 안내 SMS를 발송하는 한편 인터넷진흥원(KISA), 경찰청 등 외부 기관과 공조해 적극적으로 대처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SK텔레콤은 "개별적인 전화로 고객들의 정보 입력이나 금융정보를 요청하지 않으며 요금감액 및 추가보상을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4월 청구서에서 일괄적으로 감액 처리될 예정"이라면서 "보상금액 지급을 위해 전화번호와 계좌/카드정보를 요구하는 ARS/문자에는 절대 응하지 말라"고 덧붙였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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