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배봉산에 1004그루 나무 심는다

최종수정 2014.03.25 10:14 기사입력 2014.03.25 10:14

댓글쓰기

동대문구, 28일 제6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대문구가 제69회 식목일을 기념해 배봉산에 1004그루의 나무를 심기로 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28일 지역내 사회적기업인 한국청년봉사협회사업단과 함께 배봉산공원에 1004그루의 나무심기행사를 갖는다.

이날 ‘식목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심는 날’을 주제로 산림청 내나무갖기 캠페인과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심는 서울시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일환으로 전개하게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지난해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지난해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날 나무심기 행사는 동대문구 푸른도시 릴레이 선언과 함께 구에서 나무심을 장소를 제공, 사회적기업으로부터 기증받은 사철푸른 주목과 봄꽃을 피우는 산철쭉 총 1004주를 사회적기업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나무를 심는다.

이와 함께 구는 다음달 4일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참여해 도시관리국 전직원이 참여해 ‘제69회 식목일 기념식’과 함께 배봉산 생태숲조성에 맞은 잣나무와 산철쭉 총 1350그루 나무를 심을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관 뿐 아니라 지역내 사회적 기업이 푸른 숲 조성이라는 공공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문화의 한 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매년 나무심기행사를 시행할 계획”이라며 “사람과 녹지가 어우러지는 녹색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