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불광천 생태하천으로 태어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은평구, 불광천 종합정비사업 추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구 대표 하천인 불광천을 구민 누구나가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건강한 생태하천으로 불광천 종합정비사업을 추진한다.

불광천 종합정비사업은 ▲자전거도로 개설 ▲산책로 연결 횡단교량 및 징검다리 각 1개소 신설 ▲친환경 인공섬, 다양한 식재 이식 등 하천 저호수안 정비 ▲하천 위기상황 관리시스템 강화 ▲음수대, 그늘막 등 주민편의시설 설치를 주요내용으로 올해 4월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우기를 고려하여 공사를 추진한다.
불광천 이용 주민들 편리성과 안전성 극대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그동안 단절됐던 자건거도로를 추가 연결하고 산책로를 분리 조성, 전 은평구간에서 안전한 통행이 가능하도록 한다.
불광천 정비 사업 조감도

불광천 정비 사업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주민 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된 와산교 하부 하천 좌·우안 산책로를 연결하는 횡단보행교 1개소와 수변무대 진출입로를 연결하는 징검다리 1개소를 신설, 어린이, 고령자, 장애인 등 누구나 편리하게 접근하고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보행동선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증산교 하부 저호수안에는 인공섬을 설치, 폭우로부터 통수능력을 확보, 창포, 부들 등 수생식물을 심어 수질을 정화하고 다양한 생물이 살 수 있는 자연생태 환경을 조성한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의 생명보호를 위한 하천 위기상황 관리시스템인 재난예·경보시스템 5개소를 보강·정비, 재난대응체계를 강화, 신사교와 신응교에 하천진입 차단시설 각 1개소를 설치, 하천내 수위 상승 등 비상상황 발생시 신속한 예방과 대피가 가능하도록 한다.
이밖에도 음수대 4개소와 그늘막 3개소 설치, 수변무대 방음벽 설치, 생활체육공간 조성 등 편의시설을 설치, 이동식 고압살수기를 구매해 지속적인 청소 실시, 하수악취 저감을 위한 이중 악취차단막 설치 등 보다 편안하고 쾌적하게 불광천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 정비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