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홈쇼핑, '연아 효과'로 매출 대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롯데홈쇼핑(lotteimall.com)이 김연아 선수의 경기일정에 맞춘 방송운영전략으로 대박을 터트렸다.

롯데홈쇼핑은 김연아 선수의 쇼트프로그램 경기 일정에 맞춰 지난 20일 새벽 2시 생방송으로 판매한 '리복 남성 언더웨어'가 60분 동안 1000세트가 넘게 팔려나가며 목표대비 매출달성률 210%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달 같은 요일 동 시간대 방송에서 올린 평균 매출달성률이 109%였음을 감안하면 100% 이상 차이 나는 수치다.
언더웨어 상품 매출이 예상을 웃돌자 롯데홈쇼핑은 김연아 선수의 프리스케이팅 경기 일정에 맞춰 젊은 여성고객을 사로잡을 속옷상품을 편성했다. 그 결과 21일 새벽 2시 '휠라 여성 언더웨어'를 방송해 매출달성률 180%를 기록하며 총주문금액 7000만원을 웃도는 등 늦은 새벽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다른 올림픽 주요경기와 비교했을 때도 연아효과가 3배 이상 높았던 것. 지난 11일 밤 11시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결승경기를 펼칠 때 맞춰 진행한 롯데홈쇼핑 '동부화재 의료보장보험'은 평균 매출달성률 100%에서 33% 높은 133% 매출달성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동계올림픽 시즌을 맞아 지난 10~22일 사이 약 2주간 오전 6시부터 새벽 3시까지 일 21시간 생방송을 연장 운영하며 경기상황에 따라 상품을 유동적으로 편성하고 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