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WC 개막 앞두고 설레는 휴대폰 부품株, 다시 살아날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오는 24일 열릴 세계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4’에서 삼성전자가 신제품을 공개하고 올 3분기 애플도 아이폰6를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스마트폰 부품주에 다시 봄날이 찾아올지 주목된다. 증권업계 전문가들은 신기술 관련주에 대해 주목하라고 입을 모았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MWC는 세계 최대 규모 전시회로, 글로벌 IT기업들의 신제품 각축장이 되곤 한다. 이곳에서 신제품 갤럭시S5와 갤럭시기어2를 공개할 예정인 삼성전자는 이재용 부회장까지 직접 응원에 나섰고 LG도 스마트폰G시리즈 홍보전을 펼치는 등 열기가 뜨겁다.
따라서 부진을 면치 못했던 스마트폰 부품주도 봄을 되찾을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증권업계에서는 아직 조심스러운 입장을 유지했다. 스마트폰 수요가 급증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부품주 역시 실적 하락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다만 갤럭시S5에 추가될 것으로 알려진 지문인식, 방수·방진 등 신기술 관련주는 차별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실제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방수, 방진이나 지문인식 기술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기업들의 주가가 올 들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방수·방전재를 생산하는 유아이엘 은 지난해 말 1만450원에서 전날 1만3150원으로 25.84% 급등했고 각각 방수폰용 안테나와 방수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알에프텍 서원인텍 도 같은 기간 22.33%, 6.43% 올랐다. 이외 갤럭시S4액티브 모델에 액상실리콘모듈(LSM)을 공급하는 우전앤한단 은 올 들어 11.94% , 자회사 스마트폰 PBA(Pcb Board Assembly) 매출 상승 기대감이 큰 유니퀘스트는 13.43% 올랐다.
하준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스마트폰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MWC나 갤S5 출시는 단기 모멘텀은 되겠지만 중장기로는 어렵다"이라며 "부품주 투자는 트레이딩 관점에서 봐야 하고 신기술 테마가 있거나 실적이 좋은 종목 위주로 선별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내부에서도 물량을 보수적으로 준비하고 있고 시장 참여자들도 기대치가 낮다는 설명이다. 다만 기대치가 이미 낮아져 있기 때문에 의외로 신제품이 잘 팔릴 경우 주가흐름이 달라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김희성 한화투자증권 연구원 역시 "삼성전자의 부품 오더가 크지 않아 부품주들의 2분기 실적은 전년 대비 줄어들 것"이라며 "다만 삼성전자 스마트폰 수요에 의존하는 부품사가 아니라 방수·방진, 지문인식 등 신기술과 관련이 있는 종목들은 실적이 차별화될 것인만큼 주목해도 좋다"고 조언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