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1일부터 ‘찾아가는 도시관리업무 원스톱 주민상담소’ 운영
도봉구의 찾아가는 도시관리업무 원스톱 주민상담소는 어려운 도시관리 관련 법규와 추진사항을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담, 주민생활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에는 도시관리국(주택과 도시계획과 도시디자인과 건축과 부동산정보과 공원녹지과) 직원들이 분야별로 동별 방문 1주일 전에 예상상담(질문)서를 받아 이를 토대로 진행한다.
혹 예상상담 내용이 도시관리 업무 상담분야가 아닐 경우에는 관련부서를 파악해 담당직원이 참석토록 하고 당일 상담내용도 관련부서에 통보, 상담주민에게 회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집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어렵게만 느껴지던 도시관리업무 관련 내용을 부담 없이 상담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상담소를 주민과 소통 창구로 적극 활용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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